MY MENU

자료실

제목

약품(응집제) 폴리머공급펌프-시방서(첨부화일)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9.10.23
내용

폴리머 공급펌프


(1) 적용범위

폴리머 공급펌프는 응집제를 탈수기에 공급하기 것으로 이의 설계, 제작, 설치, 시험 및 검사, 시운전에 대하여 적용한다.


(2) 규격 및 수량

기기번호

품 명

형식 및 규격

예상동력

(kW)

수량

비고

M-0000

폴리머 공급펌프

형식 : 일축나사식 모노펌프(전진공동펌프)

용량 : 3 ㎥/hr x 2kg/㎠

1.5

2(1)대

VVVF


(3) 구조 및 재질


① 약품에 대하여 안정된 성능이 있으며, 막히지 않고 전동기에 과부하가 생기지 않도록 제작한다.


② 케이싱은 기공(Blow Hole), 핀홀(Pin hole), 수축공동(Shrinkage Cavity), 수축구멍(Shrinkage Porosity)등이 없는 양질의 주철제로서, 매끄럽고 견고하며, 충격, 마모, 부식 및 배관하중 등에 대한 두께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.


③ 회전자(Rotor)는 고형물을 지장 없이 통과시킬 수 있는 형상으로 동력 균형이 확실하고, 운전시에 진동이 생기지 않아야 한다. 로타는 다이나믹 바란스를 확실히 취하고 운전중에 진동을 일으키지 않는 것으로 한다.


④ 고정자(Stator)는 교체가 가능하며, 흡입 케이싱과 토출 케이싱은 분해가 가능해야 한다.


⑤ 구동부에서 회전자로의 회전운동을 원활히 전달할 수 있도록 완전 밀봉된 회전자는 스테인리스 강으로 정밀 제작되어 어떤 비틀림에도 진동 없이 가동할 수 있도록 충분한 강도를 지녀야 한다. 구동부에서 로-타에 회전운동을 원활하게 전달되게끔 완전밀봉의 핀조인트 2개를 걸친 커넥팅로드를 설치한다.


⑥ 주축의 동체 관통부에는 스터핑 상자를 설치하여 축봉하여야 하며 축봉수 장치의 방식은 기계적 축봉(Mechanical Seal)방식으로 한다.


⑦ 케이싱에는 내부점검이 편리하도록 핸드 홀(Hand Hole)을 설치한다.


⑧ 베어링은 하중에 대한 적당한 구조로서 지지용량이 충분하며, 윤활이 원활하여 과열 등의 위험이 없으며, 내구성이 있어야 한다. 축추력에 대해서도 같다.


⑨ 전동기는 3상, 60Hz, 전폐형 농형 유도 전동기로 회전수제어가 가능해야하고 KS 규정에 준하며, 동력은 V-벨트에 의해 전달한다. 전동기의 단자 상자의 위치는 펌프의 반출입 및 점검, 인입선, 배관 등의 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설치 위치를 고려해야 한다.


⑩ 펌프의 플랜지는 KS  B 1511 규격에 따른다.


⑪ 베 드


가. 베드는 견고하게 제작되어져 펌핑 중에도 비틀림이 없이 평행을 유지하며 상부에 부착된 제품을 손상시키지 않게 제작되어야 한다.


나. 베드상부에 취부 되는 펌프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하며, 소음진동을 최소화하는 방진가대 및 방진설비를 설치하여야 한다.



(4) 사용 재료


부속품은 다음의 재질 또는 이와 동등이상의 재질이어야 한다.


케이싱: GC 200


회전자 (Rotor) : STS 304- 24Cr도금


고정자(Stator) : 합성고무.(NBR)


주 축 :   STS 304


공통가대 :   SS 400



(5) 표준 부속품(대당)


공통가대   1개


벨트덮개   1 개


압력계(다이어프램식)    1 개


기기 주변 배관      1 식


특수 분해 공구(전 댓수에 대하여)    1 식


기초 볼트, 너트      1 식


인버터(V.V.V.F) :  전기판넬 공급분(공급제외)



(6) 예비품(대당)


Mechanical Seal : 1 개


고 정 자(STATOR) : 1 개


고정자용용  O-링 : 1 개


죠인트용  O-링 :   1 개



(7) 특기사항


본 시방서에 제시한 기자재 형식과 성능이 동등 또는 이상일 경우 감독관 협의하에 변경 할 수 있다.


(8) 기타사항


본 계약자는 기기 설계, 제작, 납품(현장하차도), 설치(타업자 설치시 기술제공) 및 시운전, 타공사(토목, 건축, 전기)와의 긴밀한 협조로 기기의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때 본 공사가 완료된 것으로 한다.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